반응형

온라인수업용 웹캠 소문 웹캠 SE-WC100

3월 봄과 함께 신학기 개학을 하였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등교와 온라인 수업을
번갈아 가며 진행되는 하루하루네요.


저학년 초등 아이가 줌(Zoom) 온라인 수업용 웹캠이 필요하다 하여 검색해 보니
소문 웹캠이 나름 가성비 좋고 상품평이 좋다고 하여 구매를 하였습니다.

요즘은 1인 방송 미디어 제작 하는 크리에이터 분도 많아 FHD나 QHD 고화질 지원하는 웹캠도 다양한데
WC100은 HD 화질이지만 온라인 수업용으로 부족함이 없고 2만원대의 가격이 매력적이더군요.

온라인 수업용 웹캠 선택 기준은 3가지만 고려를 하였습니다.

1. 화질이 나쁘지 않을 것

2. 설치가 간단할 것

3. 가격은 2~3만원 정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주문과 쿠폰을 적용했더니 2만원 중반대 금액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SE-WC100 설치

◈ 제품 포장은 심플합니다.

온라인 화상용 웹캠 WC100 

 

◈ 제품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본체가 전부입니다.

본체와 USB 케이블은 일체형이고요. WC100의 처음 만남은 와이드형에 블랙으로 나름 디자인도 괜찮은 느낌입니다.

온라인 화상 웹캠 WC100

 

◈ WC100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으며 저는 [클립형 거치대]와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이 맘에 드네요.

 

 

◈ 클립형 거치대는 와이드형 스크린이라 안정적으로 모니터 상단에 거치가 되네요.

WC100 모니터 거치대

 

◈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으로 USB만 연결하면 웹캠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장치를 설치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게 전문가 분들은 감흥이 없는 기능일 수 있지만 기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웹캠 연결 테스트

줌 수업은 시간이 정해져 있어 반디캠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헐크버스터를 모델로 영상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약간 어두워도 화질 나쁘지 않고요. 조명만 잘 맞추면 2만원 가격대 제품인데 화질 훌륭하네요.

반디캠 프로그램

 

◈ 반디캠 실행하여 WC100 웹캠을 통해 헐크버스터를 찍는 모습입니다.

온라인수업용 웹캠 WC100 반디캠 영상

 

◈ 반디캠을 통해 이미지 캡처한 화면입니다.

WC100 이미지 캡처

 

◈ 반디캠 영상 녹화 장면

 

SE-WC100 웹캠 반디캠 영상 녹화

 

첨부한 영상이 유투브 SD화질로 나와 실제와 달라 아쉽지만 실제 저장된 영상은 조명만 신경 쓴다면 플래그쉽 휴대폰 카메라와 견줄 만큼 괜찮았습니다.

WC100 제품이 온라인 수업용 카메라로 부족함이 없는데요 금액적인 여력이 되시면
WC300이나 WC500도 구매하셔서 다양한 컨텐츠 제작용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