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무료 캡처 프로그램 픽픽 설명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meyouus.tistory.com/366

 

[무료 그래픽 디자인 도구] 강력한 화면 캡처, 편집 프로그램 픽픽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그래픽 관련 도구가 필요로 할 때가 많습니다. 화면 캡처나 이미지 편집 사진 편집 등 포토샵처럼 전문가용의 그래픽 도구가 아닌 간단하면서도 사용하

meyouus.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픽픽에서 제공하는 화면 캡처 도구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픽픽에서 제공하는 캡처에는 다음과 같이 8개이며 기본 단축키는 그림의 오른쪽과 같습니다.

픽픽 화면 캡처 도구

전체 화면 캡처하기 [단축키 : PrintScreen] → 윈도우 스크린 전체를 캡처합니다.

 

활성화된 윈도우 캡처하기 [단축키 : Alt + PrintScreen→ 윈도우 활성 창을 캡처합니다.

 

윈도우 컨트롤 캡처하기 [단축키 : Ctrl + PrintScreen→ 마우스로 윈도우 컨트롤 영역을 캡처 합니다.

화면이나 아이콘 등 윈도우 화면의 박스 영역으로 캡처합니다.

 

자동 스크롤 캡처하기 [단축키 : Ctrl + Alt + PrintScreen→ 스크롤 영역으로 전체를 자동으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스크롤 때문에 일부만 캡처가 되는데 스크롤 영역 전체를 캡처하고 싶을 때

픽픽 기능 설명 일부 캡처

 

자동 스크롤 캡처하기 [Ctrl + Alt + PrintScreen]를 선택한 후 스크롤 영역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전체가 캡처됩니다.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하기 [단축키 : Shift + PrintScreen]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캡처로 사용자가 자유롭게 사각형 영역을 캡처합니다. 

 

고정된 사각 영역을 캡처하기 [단축키 : Shift + Ctrl + PrintScreen] → 고정 사이즈로 캡처를 합니다. 사이즈 변경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영역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고정된 사각 영역으로 캡처한 화면입니다.

픽픽 고정된 사각 영역으로 캡처

 

내 마음대로 캡처하기 [단축키 : Shift + Ctrl + Alt + PrintScreen] → 사용자가 영역을 자유자재로 캡처합니다. 

youtu.be/fBQ1EWR7-wA

내 마음대로 캡처하기 결과입니다.

픽픽 내마음대로 캡처하기

 

마지막 캡처 영역 반복 [단축키 : 기본 지정 없음] → 마지막에 캡처한 부분을 복사하듯이 계속해서 생성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