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oku Streaming Stick+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인지도가 없지만 북미에서는 꽤나 인지도가 있는 Roku 사에서 나온 Roku Streaming Stick + 를 11번가와 아마존이 협력을 하면서 배송비 무료에 처음 쿠폰까지 적용하여 4만 원도 안되는 가격이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간단하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며 넷플릭스유튜브 등 여러가지 OTT 채널과 Roku에서 제공하는 유료 채널들을 HDMI 단자가 있는 모니터(주로 TV)를 통해 시청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샤오미 미 박스나 구글 크롬캐스트 애플 TV 등과 유사한 기능의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oku 제품 선택 이유

Roku Stream Stick을 선택한 이유는 스틱 형태의 작은 사이즈와 USB를 통해 전원 공급만 되면 작동이 되고 4K를 지원하며 갤럭시 안드로이드의 Smart View 기능을 통해 휴대폰 화면을 TV 등에서 끊김 없이 즐기고 싶어서 선택을 하고 되었고 무엇보다 아마존 택배비가 빠지면서 기존 가격의 50프로 정도하는 부담없는 가격도 한몫했습니다.

더 중요한 이유는 패밀리카인 카니발 차량에 천정형 TV를 설치하고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시청 가능하며 휴대폰을 통해 영화 재생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Roku Streaming Stick + Stick형이라 공간도 적게 차지하여 선택을 하였습니다.

스틱형이라 차에서도 집에서도 여행지 가서도 휴대도 편하고 HDMI 단자에 꼽기만 하면 스마트 TV로 변신이 되겠죠

Roku Streaming Stick + 구성품

▽ 배송은 1주일 좀 더 걸린 듯하고요 스틱, 리모컨, 안내책자, USB 전원선, USB 연장선, 110V 전원 소켓, 리모컨 건전지로 되어 있습니다. USB 전원 공급만 되면 무리가 없기때문에 휴대폰 USB 충전기나 TV 등의 USB 단자에 꼽기도 해도 되어 기본 전원 소켓은 110V라 별로 사용할 일은 없을 듯합니다.

Roku 배송과 구성품


▽ 기본 구성품

Roku 기본 구성품


▽ 리모컨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데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이전 화면과 뒤로 가기 기능으로
①번이 메뉴 뒤로 가기이며 ④번이 이전 화면으로 이동입니다.
②번은 홈으로 이동입니다.

Roku 리모콘


▽ 전원 공급은 USB 충전기나 TV의 USB 단자에 그냥 꼽기만 하여도 됩니다.
①번 TV의 USB에 연결 ②번 스틱을 바로 HDMI 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Roku Streaming Stick 연결


Roku 시작(설정)하기

▽ ① 언어선택 : 한글 지원 안 되는 게 아쉽네요
② 무선 Wifi Scan
③ Wifi 연결이 끝나면 ④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체크합니다.
⑤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 경우 OK를 선택하면 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재시작합니다.

Roku Streaming Stick + Get Started


▽ ① 재시작하면 Roku 로고 나오고 ② HDMI 해상도 설정
③ 리모컨과 연결 및 세팅
④ Roku 아이디(메일 주소) 입력하여 인증하거나 아이디가 없다면 신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신규 가입 시 Roku 유료 콘텐츠 이용할 수도 있어서 결재 정보 등록을 요구하네요.
⑤ 아이디 인증이 되면 채널 자동 업데이트하고 ⑥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RRoku Streaming Stick + 설정 완료

▽ 넷플릭스는 기본으로 제공되고 유튜브 채널을 추가하여 시청까지 해 보았습니다.
역시 화질이 나쁘지 않네요

Roku Streaming Stick 유튜브 연결

갤럭시 Smart View 연결

휴대폰 화면을 Roku를 통해서 Streaming 하는 기능으로 속도가 만족합니다.
기존 다른 제품은 제품 연결이 늦거나 동영상 실행 시 끊김 현상 등이 있는데 Roku Streaming Stick + 속도도 빠르고 연결도 바로 됩니다.
테스트로 휴대폰 카메라 촬영 모드를 해보았는데 화면에 바로바로 출력이 되네요.
▽ 갤럭시 S20 기준 Smart View기능을 통해 Roku와 연결합니다.

갤럭시 S20 Smart View

▽ 갤럭시 S20 카메라 촬영 모드 실행하였는데 끊김 없이 바로바로 TV에 출력이 됩니다.
안정적이면서 빠르네요. 이 기능을 통해 휴대폰에 영화나 드라마 저장하여 실행하거나 휴대폰을 통해 Wavv나 티빙 앱을 통해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도 가능할 듯합니다.

Roku 스트리밍 테스트

Roku Streaming Stick + 단점

Roku Streaming Stick의 단점을 찾자면 한글 지원 안되고 티빙이나 Wavv 등이 안되어 국내 지상파 방송 시청이 안된다는 게 아쉽네요.

다음에는 차박이나 캠핑용 차량 TV에 연결해서 활용 편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