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영향이 2년 가까이 우리의 일상에 영향을 미치고 힘들게 하지만 예방접종률이 올라가면서 이제는 감기처럼 통제가 되는 시기도 점점 다가오는 듯합니다.

완전한 종식보다는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 돌파감염 등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대두되고 있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지금도 모임이 필요한 경우 예방접종 완료 여부에 따라 인원수 제한을 완화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방접종 확인이 되면 해외여행 제한도 해제될 거라 기대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완료 - COOV

예방접종 (얀센 1회, 모더나-화이자-아제 2회) 완료하면 카톡 등 QR코드를 찍으면 접종 여부에 대해 음성으로 안내가 되지만 질병관리청에서 출시한 COOV앱을 통해서도 예방접종 여부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Google Play

◈  App Store

◈  ONE store

질병관리청 coov 소개

 

Coov 소개 - 질병관리청 자료 참고

 

COOV앱 사용방법 링크

COOV앱 상세 매뉴얼 다운로드

발급방법

COOV앱 설치 후에 휴대전화나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기

연권 연동하기

본인 인증을 완료 후에 여권 연동을 진행하면 외교부에 정보를 제공하게 되면 여권에 접종현황이 자동으로 연동이 됩니다. 향후 해외여행 등 해외에서도 접종 여부가 확인이 됩니다.

COOV 코로나 예방접종 여권 연동

 

접종 증명서 발급하기

상단의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 발급받기를 통하여 접종 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코로나 19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아래와 같이 접종 횟수에 따라 각각 증명서가 발급되고 백신종류, 접종차수, 접종일자, 접종국가 접종기관을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메인화면에 증명서를 확인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방법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 제출방법

 

검증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검증방법

 

그 외 COOV앱을 통해 [접종예약]과 [본인 건강상태 보고및 확인]도 가능합니다.

COOV앱을 통해 예방접종 증명서를 미리 발급받으시고 모임이나 해외여행등에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