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로 ie(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기본으로 제공되고요

ie 에는 사용자 선택과 상관없이 MS 검색엔진 빙(=bing)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은 chrome도 많이 사용하시고 검색엔진은 네이버, 구글, 다음 도 많이들 사용을 합니다.

 

ie에서 bing이 아닌 다른 검색 엔진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IE 기본 검색 엔진 삭제 or 변경하기

 

IE 설정 들어가기

IE 오른쪽 상단 설정 [톱니바퀴] > [추가 기능 관리] 클릭합니다.

 

검색 공급자 추가

 

추가 기능 관리 화면에서 [검색 공급자] 선택 > 하단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클릭 합니다.

※ 검색 엔진 중 [Bing]을 선택하고 삭제 하시면 [Bing] 검색 엔진은 삭제 됩니다.

 

원하는 검색 엔진 하단의 [추가] 클릭을 하면 "검색 공급자를 추가하시겠습니까?" 선택 창이 나옵니다.

선택 창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저는 [Google]를 선택하고 추가 하였습니다.

 

추가된 검색 공급자 확인

IE를 모두 닫으시고 재 시작후 추가 기능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면 추가한 검색 공급자가 보입니다.

※ [설정] > IE 오른쪽 상단 설정 [톱니바퀴] > [추가 기능 관리] 클릭 

 

추가한 검색 엔진을 선택하고 [기본값으로 설정] 클릭 > [닫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검색 엔진 확인 하기

 

IE를 재실행 후 url창에 "티스토리"를 입력하면 변경 한 "구글" 검색 제안이 뜨고 > Enter를 누르면

구글(http://www.google.com) 홈페이지에 "티스토리" 검색 결과 화면이 나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IE에서 기본제공하는 빙(=bing) 검색을 다른 검색엔진(검색 공급자)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