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완료 하셨거나 신청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온라인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신청을 하면 신청이 되었다는 안내 문자는 받았지만

신청이 승인되었다는 문자를 못 받으신 분들도 있으실듯 합니다.

 

저도 삼성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였지만 승인 결과를 받지 못해 다음 방법으로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승인 확인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결과와 카드 사용내역 中 재난지원금 승인 확인 방법입니다.

 

삼성카드 마이홈 실행

모바일에서 [삼성카드 마이홈] 어플을 실행합니다.

 

▼ 삼성카드 마이홈 어플 설치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ib.android.smcard&hl=ko

 

삼성카드 마이홈 - Google Play 앱

삼성카드 마이홈에서 나의 카드 일상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 간편로그인 지문,홍채,앱카드,PIN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정된 지문과 홍채 그리고 앱카드앱 결제비밀번호 �

play.google.com

 

 [긴급재난지원금] 검색

▼ ① 옵션 -> 검색 버튼 클릭

    ② [정부긴급재난지원금] 검색어 입력

    ③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선택

 

 

▼ 정부 긴급재난지원 신청/조회 화면에서 [이용내역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승인이 나면 아래와 같이 [이용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재난지원금 이용가능금액 확인

② 총 지원금액

③ 현재까지 이용금액

④ 총지원금액 - 현재까지 이용금액 = 이용가능금액

⑤ 이용가능기간 (~8/31)

⑥ 지원금 이용내역(승인) 확인

 

[챗봇 샘] 이용

▼ 모든 화면에 있는 [챗봇 샘 ]아이콘 클릭

 

▼ [정부재난지원금]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된 문의사항이 나옵니다.

    [사용내역 조회]를 선택합니다.

 

▼ [신청결과 조회] 선택

 

▼ 재난지원금 신청 승인이 되었다는 메시지 출력

 

▼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에서 이용하였더니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되지 않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이 사용되었다면 [결재일 할인]란 에 금액이 출력 됩니다.

쳇봇 샘을 클릭하고 [정부재난지원금]
▼ 재난지원금 신청 승인이 되었다는 메시지 출력

 

이상으로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승인 여부와 결재 사용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결재 전에 확인을 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