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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우체국은 주로 우편만 취급한다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데요.

금융과 보험도 취급을 하며 예금자보호 금액도 일반 시중은행은 5천만원 인데

우체국은 무제한으로 국가에서 보장을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체국 체크카드로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해 Q&A

형식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Q. 세대주 대상 확인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A)

세대주 대상 확인은 주민등록 등본에 세대주 표시가 되어 있거나, "www.긴급재난지원금.kr/"(공인 인증서 필요)

에서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우체국 창구에서 세대주 외에 세대원 대리신청이 가능한가요?

A)

우체국 창구에서는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 외에 대리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체국에서는 취약계층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취약계층도 우체국에서는 신청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Q. 우체국 체크카드는 보유하고 있으나, 전자금융 약정을 하지 않았는데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할까요?

A)

전자금융을 약정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서 홈버튼(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post.app.findZip&hl=ko

 

우체국 - Google Play 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에서 제공하는 우체국 서비스 통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택배신청, EMS신청, POST Shop, 알뜰폰, 포스트톡, 부가우편서비스, 우체국찾기, 배송조회, 우편번호찾기,

play.google.com

 

Q. 등록한 카드를 분실해서 재발급 했는데 다시 등록신청을 해야 하나요?

A)

이미 등록한 카드는 재등록 하지 않고 재발급 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세대주 명의의 기존에 있는 다른 보유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우체국에서 지원금을 신청하면 현금이나 상품권을 주나요?

A)

우체국에서는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지원금을 주지 않으며 체크카드로 신청하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배정(부여)됩니다.

 

 

Q. 사용내역과 잔여금을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스마트폰으로 이용내역 및 잔액 문자가 발송되며 BC카드 홈페이지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www.bccard.com/

 

BCcard

페이북에서 편리하게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내역 조회하세요

www.bccard.com

 

Q. ARS 신청은 가능한가요?

A)

(1566-4800) 으로 가능합니다.

 

 

Q. 재난지원금 포인트가 배정된 카드와 연결된 결제계좌에 잔고가 있는데, 결제 시 어떻게 되나요?

A)

해당 결제 가능한 가맹점에서 사용 시 배정된 포인트가 먼저 사용되고, 모두 소진 시 결제계좌의 잔고가 사용됩니다.

 

Q. 복지카드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법인카드, 복지카드, 후불 하이패스카드, 가족카드, 아이행복 전용카드, 국민행복 전용카드로 국가재난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Q. 긴급 재난지원금으로 배정받은 포인트는 캐시백으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 추가 문의사항 연락처

구분 전화번호 상담내용
행정 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지원금 신청및 안내, 사용처
우체국 예금 고객센터 1588-1900, 1599-1900 우체국 신청및안내, 사용처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가구원 선정기준
BC카드 ARS 1566-4800, 1588-6374 지원금 한도 잔액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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