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을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베트남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호출 플랫폼인 그랩택시(Grab Taxi)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우리나라 카카오택시와 비슷한 Grab Taxi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왜 베트남에서 인기가 있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Grab Taxi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운전자와 함께 차량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승차 호출 플랫폼입니다. Grab 앱은 2012년 말레이시아에서 개발되었으며 이후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의 350개 이상의 도시로 확장되었습니다.

Grab App Qr 스캔
Grab Taxi Apple App Store
Grab Taxi Android App

 

베트남에서 그랩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첫째, 안전하고 바가지 요금을 피할수 있습니다.

둘째, 기존 택시에 비해 저렴합니다.

셋째, Grab 앱을 통해 사용자는 드라이버를 평가할 수 있으므로 높은 등급의 드라이버만 사용자에게 할당됩니다.

넷째, Grab 앱에는 자동차, 오토바이, 심지어 고급 차량을 포함한 다양한 승차 옵션이 있어 사용자가 선호하는 교통수단을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랩택시 이용하기

그랩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 스마트폰에 Grab 앱(Andorid    Apple) 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계정을 만들고 전화번호를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차량 예약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랩택시 예약은 쉽습니다. Grab 앱(Andorid    Apple)을 열고 목적지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앱에 다양한 옵션의 차량의 예상 요금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차종과 요금에 맞는 그랩을 선택하고 예약(Booking)을 하면 운전기사가 배정됩니다.

예약된 차량번호와 도착한 차량의 번호판이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고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그랩택시에서 결제도 간편합니다. 현금으로 결제하거나 신용 카드를 앱에 연결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카드수수료 무료이고 필요시 충전하면 되는 트래블월렛 카드의 트래블페이를 연결하시기를 추천합니다.

Grab 앱(Andorid Apple) 설명

① 목적지를 검색합니다.

② 바이크나 승용차등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③ 결제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목적지는 정확한 주소를 모르면 구글지도에서 조회를 하고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도 가능합니다.
출발지의 탑승위치를 확인하고 탑승희망 위치를 ①의 바를 움직여 지도상에 이동합니다.
②[Choose This Pick-Up] 버튼을 클릭합니다.

Grab Taxi 호출

 

이동 경로가 표시되고 다양한 옵션의 차량과 가격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가격과 차종을 선택하여 예약(Booking) 합니다.
참고로 기본 GrabCar는 우리나라 모닝처럼 작은 차 입니다.
가격은 시간대 날씨상태 위치에 따라 그때 그때 가격 변동이 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은 비가 오는 날은 택시가 평소보다 늦게 할당이 될 수 있습니다.

Gtab Taxi

▼① 결제수단 선택이나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는 트래블월렛 카드 추천합니다.

② 예약 버튼입니다.

Grab Taxi 예약(Book) 하기

 

▼ 결재수단을 선택하거나 등록합니다.

Grab Taxi 결재 수단

 

 

① 배정된 기사와 차량번호를 꼭 확인하시고 타세요. 목적지도 한번더 확인 하시구요.
② 채팅이나 사진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탑승할 위치를 알려주기 힘들때는 주변의 대표 건물이나 빌딩등을 사진찍어 전송하면 기사가 정확하게 인지 합니다.
③ 전화통화를 하거나 전화가 오는데 운전기사와 베트남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의 현지인에게 전화통화 부탁하시는게 좋습니다.

 

Grab Taxi 예약

 

Grab Taxi 예약 취소(Cancel Booking) 하기

개인적인 사정 또는 할당된 기사가 오지 않거나 운전기사가 취소 요청을 할수도 있습니다.

예약된 차량번호 아래부분을 위로 쭈욱 올리시면 취소버튼(Cancel Booking)이 보이고 사유를 선택하시고 [Cancel Booking]  버튼을 클릭 합니다.

Grab 예약 취소

반응형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험여행] 안성 인처골 마을 거봉따기 체험  (0) 2020.09.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